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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경전금강경5편,如理實見分, (여리실견분)]불야세존 불가이신상 득견여래 하이고 여래소설신상,소원성취기도,불교진언,정근송,108주송

마음공부

by 수자령천도업장소멸 소원성취불교기도발원문 2024. 8. 13. 1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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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경전금강경5편,如理實見分, (여리실견분)]불야세존 불가이신상 득견여래 하이고 여래소설신상,소원성취기도,불교진언,정근송,108주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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如理實見分 (여리실견분)

須菩提 於意云何. 可以身相 見如來不. 不也 世尊. 不可以身相 得見如來 何以故 如來所說身相 卽非身相 佛告. 須菩提 凡所有相 皆是虛妄 若見諸相 非相 卽見如來

수보리 어의운하 가이신상 견여래부. 불야세존 불가이신상 득견여래 하이고 여래소설신상 즉비신상 불고 수보리 범소유상 개시허망 약견제상 비상 즉견여래

如리實見分(예리 리얼뷰): 이 표현은 고전 중국어와 음역을 결합한 것으로 보입니다. '如리'는 '원리에 부합하다', '현실에 부합하다'라는 뜻이다. "實見"은 "진정으로 보는 것" 또는 "실제의 견해"로 해석될 수 있으며, 현실과 일치하는 인식이나 이해를 암시합니다. "分"은 섹션이나 부분을 나타낼 수 있으며, 텍스트의 구분이나 세그먼트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꿈만 같아요. 시체를 볼 수는 없습니다. 不也 세계 명예.: 이는 현실이 꿈과 같아서 영원하지 않고 환상적이라는 불교의 가르침을 암시하는 것 같습니다. "몸을 볼 수 없다"는 것은 현상의 진정한 본질, 즉 현실의 "몸"을 일반적인 인식으로는 볼 수 없다는 생각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不也"(bu ye)는 "그렇지 않다" 또는 "그렇지 않다"를 의미할 수 있고, "세계의 명예"는 존경받는 존재나 부처님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세존이시여."

不可以身侗得見如來何以故如來所說身상卽不身상불불告: 이것은 다음과 같이 해석될 수 있는 고전 중국어 문장인 것 같습니다:

"여래(부처)를 몸으로 볼 수는 없습니다. 부처님께서 육신의 형상은 형상이 아니라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이는 부처님의 진정한 본성은 육체적인 형태를 초월한다는 대승불교의 가르침을 반영합니다.
남편과 함께 있는 여자를 보고 싶은 여자...: 이 문구는 문맥에 맞지 않는 것으로 보이며 잘못 번역되거나 잘못 표기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것은 가르침이나 비유에 대한 언급일 수도 있지만, 이 형태에서는 불분명합니다.

Subhudhi Eouic Canal Kaishin Statue Gyontathagata Department: 이 용어는 불교 용어로 추정되는 음역 또는 음성 번역

수부디: "금강경"에 자주 언급되는 부처님의 제자인 수부티를 가리키는 것으로 보입니다.
Eouic Canal: 알려진 용어와 일치하지 않으므로 오역이거나 부정확한 음역일 수 있습니다.
Kaishin: 중국어로 "마음/마음을 열다"를 의미하는 開心(Kaixin)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견타가타: 부처님의 칭호인 "여래"를 가리키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부서: 잘못된 번역일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나 가르침을 언급하는 의미일 수도 있습니다.
불교지대 불교불교견사울: 반복적인 내용으로 보이며 표기상의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정 불교 가르침, 학교 또는 연구 분야를 언급하려고 할 수도 있습니다.

한글 해석

수보리야, 네 생각에는 몸의 모습으로 여래를 볼 수 있느냐?

아닙니다, 세존이시여. 몸의 모습으로 여래를 볼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여래께서 말씀하신 몸의 모습은 실제 몸의 모습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부처님께서 수보리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무릇 있는 모든 모습은 다 허망한 것이니, 만약 모든 모습이 실제 모습이 아니라는 것을 본다면 곧 여래를 보게 될 것입니다.

부처님 말씀의 의미

  • 모든 형상은 공하다: 몸을 비롯한 모든 형상은 실체가 없는 허幻(허망)에 불과합니다.
  • 여래는 형상으로 볼 수 없다: 부처님은 특정한 형상으로 나타나는 존재가 아닙니다.
  • 모든 상을 비상으로 볼 때: 모든 현상의 실체를 꿰뚫어 볼 때 비로소 부처님의 진리를 깨닫게 됩니다.

현대인을 위한 해석

  • 겉모습에 속지 마라: 사람을 겉모습으로만 판단하지 말고 내면을 보아야 합니다.
  • 실체 없는 세상: 우리가 보는 모든 것은 일시적인 현상일 뿐입니다.
  • 진정한 자기 찾기: 끊임없이 변화하는 외적인 것에 집착하지 않고 내면의 진정한 자기를 찾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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