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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원성취불경,서천(西天) 법현(法賢) 한역(모든 공포와 두려움을 없애는 금강의 힘)

기도문

by 수자령천도업장소멸 소원성취불교기도발원문 2023. 12. 4. 2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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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원성취불경,서천(西天) 법현(法賢) 한역(모든 공포와 두려움을 없애는 금강의 힘)

서천(西天) 법현(法賢) 한역

대력분노명왕(大力忿怒明王)의 관상법을 설하셨다.​
“훔(吽, )자로 큰 지혜를 삼아서 대력분노명왕으로 변하여 이룬다고 관상하라. 
세 개의 얼굴에는 각기 세 개의 눈이 있으며, 여덟 개의 팔이 있다. 
몸은 푸른 구름색을 띠고 팔대용왕으로 장엄하며, 치성한 불꽃으로 몸을 빙 둘러싸고, 머리카락은 모두 섰으며, 눈은 매우 붉은 색을 띠고 아촉불을 정수리에 모시고 있다. 
정면은 웃고 있으며 오른쪽의 얼굴은 금색이고 왼쪽 얼굴은 백색이며 입술을 깨물고 있다. 
발은 연꽃을 밟고 크게 분노하는 모습을 하고 있다. 
모든 천신들이 두려워서 여러 방향으로 달아나고, 태양과 같은 원광이 둘러 있다. 
오른쪽 첫 번째 손에는 금강저를 들고 두 번째 손에는 보배 지팡이를 들며, 세 번째 손에는 칼을 들고 네 번째 손에는 화살을 들고 있으며, 
왼쪽 첫 번째 손에는 그물을 들고 집게손가락을 세우며, 두 번째 손에는 반야바라밀다경을 들고 세 번째 손에는 골타(骨朵)13)를 들며 네 번째 손에는 활을 들고 있다. 
구름처럼 많은 부처님으로 변화한다고 관상하면 이를 대력대지최승대금강삼마지라고 한다.”
13)마른 나뭇가지, 막대기.
그 때 세존 아촉대금강여래(阿閦大金剛如來, 아촉대금강여래, Aksobhya Tathāgata)께서 보편변화장엄대(普遍変化装厳大 Universal Transformation and Adornment)금강삼마지(金剛三昧, 금강삼매, Vajra Samādhi)에 들어가셨다. ​
삼마지에서 나오셔서는 이 대력대분노명왕(大力大忿怒明王, mahabala, Great Power and Great Wrathful King)의 대명(大明, 다라니 dharani, Great Mantra)을 송하셨다.

마하발라 대다라니(대력대분노명왕 대명 진언) 산스크리트로 
나맣 사만따 부따남 옴 훔 훔 훔 팟 팟 팟 
옴 옴 우그라슈바카바니 훔 훔 훔 팟 팟 팟 
옴 죠티르 니르나다 훔 훔 훔 팟 팟 팟 
옴 마하바라야 스와하
namaḥ samanta buddhaṇāṃ 
oṃ hūṃ hūṃ hūṃ phaṭ phaṭ phaṭ 
oṃ oṃ ugraśūbakhabāṇi hūṃ hūṃ hūṃ phaṭ phaṭ phaṭ 
oṃ jyotir nirnāda hūṃ hūṃ hūṃ phaṭ phaṭ phaṭ 
oṃ mahābalāya svāhā이다.

그 때 세존 아촉여래께서 이 대력대분노명왕의 대명을 송하시고 나자 모든 천마가 다 두려워하며 오직 대비로자나금강여래만을 생각하였다. 
지명자가 이 대명을 송하면 모든 원을 베풀어줄 수 있고 나아가 비를 그치게도 하고 내리게도 하는 것을 마음대로 할 수 있다.

이 대력명왕의 대명 다라니의 의미는 다음과 같다:
namo samantabuddhāṇāṃ: 나모 사만따 부따남. 
\"모든 부처님들께 경배합니다\"라는 뜻입니다.
oṃ hūṃ hūṃ hūṃ phaṭ phaṭ phaṭ: 
옴 훔 훔 훔 팟 팟 팟. 
\"모든 장애와 고통을 파괴하는 금강의 힘\"을 상징합니다.
oṃ oṃ ugraśūbakhabāṇi: 
옴 옴 우그라슈바카바니. 
\"분노와 힘으로 화살을 쏘는 자\"라는 뜻입니다.
hūṃ hūṃ hūṃ phaṭ phaṭ phaṭ: 훔 훔 훔 팟 팟 팟. 
\"모든 적과 장애를 물리치는 금강의 힘\"을 상징한다.
oṃ jyotir nirnāda: 옴 죠티르 니르나다. 
\"빛과 소리를 내는 자\"라는 뜻입니다.
hūṃ hūṃ hūṃ phaṭ phaṭ phaṭ: 훔 훔 훔 팟 팟 팟. 
\"모든 공포와 두려움을 없애는 금강의 힘\"을 상징한다
oṃ mahābalāya svāhā: 옴 마하발라야 스와하. \"위대한 힘을 가진 자에게 공양합니다\"라는 뜻입니다.
마하발라 헤루카 사다나
(大力金剛Mahabala 喜金剛Heruka Sadhana)
: 대력금강 희금강 기도의궤
본존 관상과 찬미문, 본존 진언을 제외하고, 나머지 의궤는 어떠한 진언 수행에도 공통적으로 응용이 가능합니다. 
의궤는 불경에 언급이 된게 아니라면, 종파나 스승에 따라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모든 진언을 각 스승에 따른 의궤를 외우기는 어려우므로 한 의궤를 숙달하면 다른 진언 수행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이글에 오류나 문제점이 있다면 삼보님의 자비로 너그러이 보살펴 주시옵소서.

​-광명진언-
옴 아모가 바이로차나 마하무드라 마니 파드마 즈바라 프라바릍타야 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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