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체소원성취불교기도진언]관세음보살여의주수진언(觀世音普薩如意珠手眞言)

마음공부

by 수자령천도업장소멸 소원성취불교기도발원문 2024. 4. 4. 12:35

본문

반응형

관세음보살을 중심으로 불교의 자비심과 영적 부의 본질을 표현

. 관세음보살여의주수진언(觀世音普薩如意珠手眞言) 
- 옴 바아라 바다리 훔 바탁 

관음보살(Avalokitesvara Bodhisattva)은 중국에서는 관음(Guanyin), 티베트 불교에서는 Chenrezig로 알려져 있으며 자비와 자비의 상징이다. 연민 중심의 특성으로 일반적으로 알려진 Avalokitesvara Bodhisattva와 관련된 만트라는 불교 내의 다양한 관행과 전통에 따라 형태가 다양하다. 
 
특정 진언인 "옴 바라 바다리 훔 바탁(Om Baara Badari Hum Batak)"은 관세음보살. 

(주석)가난에서 탈출하기위해 스스로의 정신을 용맹정진해서 새로운 진로를 모색하고 자신을 추스려 성공의 길로 가는 진언 자신과 내면의 정신력을 위해 기도 하는 진언 이다 

부자가 되는 진언이라고 전해지고 있다.(일 108번 독송)

일반적으로 불교에서 만트라는 염불할 때 수행자의 의도와 만트라의 목적에 따라 특정 효과나 실현을 가져올 수 있는 강력한 음절, 단어 또는 문구로 강조된다. 

명상, 기도, 의식에 사용되어 마음을 정화하고, 부정적인 영향으로부터 보호하며, 연민, 지혜, 영적인 힘과 같은 긍정적인 특성을 배양한다.

"옴 바라 바다리 훔 바탁(Om Baara Badari Hum Batak)" 만트라와 관련하여 언급하신 부자가 되는 측면에 관해, 만트라 사용을 포함한 불교 수행의 주요 초점이 물질적 부가 아닌 영적 발전에 있다는 점을 주목하는 것이 중요하다. , 

깨달음, 자신과 타인의 고통 완화. 그러나 일부 불교 문화에서는 특정 관행이나 만트라가 부차적인 효과로 번영을 가져오거나 재정적 안정에 방해가 되는 장애물을 제거한다고 믿어질 수 있다. 이는 세속적인 일과 사업에서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는 관대함, 근면, 윤리적 행동과 같은 미덕을 육성함으로써 가능하다. (영적 진보)

불교의 부(富) 개념은 물질적 부뿐만 아니라 덕의 부, 법의 부, 평화와 만족, 깨달음의 내적 부를 포괄하는 더 넓은 의미로 이해될 수도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Avalokitesvara와 관련된 만트라는 연민과 지혜, 즉 물질적 성공을 넘어 진정한 행복과 성취로 이어지는 자질을 포함하는 부의 형태를 육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만트라 "옴 바라 바다리 훔 바탁(Om Baara Badari Hum Batak)"이 부자가 되려는 의도로 사용된다면, 수행자는 자신의 동기를 성찰하고 자신의 열망이 영적 성장과 행복에 초점을 맞춘 불교 수행의 더 넓은 원칙과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개인의 이익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존재의 행복을 추구 해야 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