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핥는 꿈 꿈에서 강아지는 보통 길조입니다. 재물이나 성취 또는 완성을 의미해 나와 어떤 관계였는지가 해몽에 핵심 포인트인데요. 강아지가 스스로 다가와 핥았다면 일의 성과가 나타나게 되며 공들인 것이 완성된다는 뜻입니다.
강아지가 안기는 꿈 또한 마찬가지로 길몽입니다. 많은 재물을 얻을 기회가 생기거나 상황상 태몽으로 해석도 됩니다.
누군가에게 강아지를 받는 꿈 다른 귀인으로 하여금 값비싸고 좋은 선물을 받는 등 금전운이 올라간다는 의미입니다. 개가 위협을 하는 꿈 이 경우 다음 상황이 중요합니다. 만약 강아지가 짖고 위협만 하고 물지는 않았다면 오히려 긍정적인 의미를 가집니다. 곤란하던 일이 해결될 수 있고 누군가 도와줄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위협 후 물리기까지 했다면 아랫사람에게 배신당하거나 일에 차질이 온다는 뜻이므로 당분간 주의해야 합니다.
개를 쓰다듬는 꿈 이 또한 조심해야 하는데요. 부하 직원이나 후배 등 아랫사람과 트러블이 생길 수 있고 이 때문에 본인의 위치가 위협받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때 현명하게 처신을 잘한다면 부메랑처럼 덕이 돌아올 것이니 행동을 현명하게 해야 합니다. 강아지와 싸우는 꿈 이때 개는 타인을 의미합니다. 꿈에서 싸움이 치열할수록 현실에서도 치열하게 경쟁하며 이 과정에서 피를 보았다면 피가 나온 쪽의 입장이 좀 더 승기를 쥘 수 있습니다.
지나가는 개를 바라보기만 함 이때의 개는 부러움의 대상이며 바라던 바라는 뜻을 가집니다. 하고 싶은 것이 있는데 할 수 없어서 속으로 열망만 하는 상황이며 부모에게서 독립을 하고 싶거나 갖고 싶은 것을 간절히 바랄 때 이런 심리 상태가 투영되어서 나타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개가 계속 짖을 때 내내 개가 쉬지 않고 짖었다면 그간 가졌던 근심과 걱정들이 해소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또 이를 통해 일에 대한 의욕과 각오를 다질 수도 있겠네요. 만약 개의 모습은 보이지 않고 멀리서 짖는 소리만 들렸다면 당장 큰 변화는 생기지 않지만 좋은 방향으로 바뀌며 자신도 에너지가 넘치고 밝은 상황으로 변할 것입니다. 이렇게 강아지가 핥는 꿈과 함께 다양한 경우를 알아보았습니다. 개 자체의 의미는 한정적이지만 전후 상황과 행동에 따라서 길몽과 흉몽 모두 가능하기에 심상치 않은 꿈을 꾼 것 같다면 기억이 휘발되기 전에 적어두고 자세하게 살펴보는 게 좋겠습니다.